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투협·신보·기보, K-OTC PRO 통한 자본시장 활성화 MOU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보·기보 보유 비상장 우수기업 주식, K-OTC PRO서 거래

[아이뉴스24 이혜경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이하 협회)와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9일 'K-OTC PRO를 통한 자본시장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기보는 보유하고 있는 우수·혁신 비상장기업의 주식을 협회가 개설하는 K-OTC PRO(전문 투자자 대상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를 통해 매각을 추진하고, 협회는 해당주식의 원활한 거래를 지원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적 육성을 추진하고 있는 신보·기보는 K-OTC PRO를 통해 투자자금을 조기에 회수하고, 회수자금을 다른 중소·벤처기업에 적기에 투자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란 설명이다.

또한 협회가 새롭게 개설하는 K-OTC PRO를 통해 신보·기보가 투자한 성장잠재력이 높은 비상장주식이 거래되면서, K-OTC PRO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협회는 보고 있다.

황영기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K-OTC PRO를 통해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보유한 혁신·벤처기업의 주식이 거래되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면, 전문투자자들의 K-OTC PRO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증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K-OTC PRO가 우리나라 모험자본의 막힌 숨통을 터주고, 사적자본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금융투자협회와 협업으로 신보는 장외시장을 통해 투자주식을 매각함으로써 투자→회수→재투자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수 있고, 투자기업은 새로운 자금조달 경로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은 "벤처투자시장의 양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중간회수시장이 활성화되지 못해 투자 선순환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K-OTC PRO의 출범을 계기로 벤처투자의 선순환 생태계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투협·신보·기보, K-OTC PRO 통한 자본시장 활성화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