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안서현 "지구의 식량난이 '옥자'의 메시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는 29일 극장과 넷플릭스에서 동시 상영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배우 안서현이 자신이 출연한 영화 '옥자' 메시지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옥자'(감독 봉준호, 제작 플랜B, 루이스픽첫 케이트스트리트픽처컴퍼니) 내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안서현, 변희봉, 틸다 스윈튼, 스티븐 연,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다니엘 헨셜 등이 참여했다.

안서현은 "대본을 봤을 때보다 영화를 편집하면서 감독님이 어떤 메시지를 주고 싶었는지 깨달았다"며 "자본주의로 인한 식량난 문제가 메시지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안서현은 "'지구의 식량난 문제를 우리 힘으로 풀어가자'라는 메시지가 영화에 담겨 있다"고 덧붙였다.

영화는 강원도 산골 소녀 미자(안서현 분)와 10년 동안 함께 지낸 동물 옥자의 이야기다. 자연 속에서 평화롭게 지내던 어느날, 글로벌 기업 미란도가 갑자기 나타나 옥자를 뉴욕으로 끌고 간다. 미자는 옥자를 구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여정에 나선다.

'옥자는' 제70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서 공식 초청됐다. '괴물' '도쿄!' '마더'에 이어 봉준호 감독의 4번째 칸국제영화제 초청작이자, 첫 경쟁부문 진출작으로 화제를 모았다.

'옥자'는 오는 29일 극장과 넷플릭스에서 동시 상영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서현 "지구의 식량난이 '옥자'의 메시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