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연일 접전' 롯데·SK, 하위타선 주의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원우 갇독 번즈·김동한 타선 연결고리 역할 톡톡히 해 강조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롯데 자이언츠와 SK 와이번스는 지난 23일부터 사직구장에서 주중 3연전을 치르고 있다. 앞서 치른 두 경기는 끝까지 승부를 예상할 수 없는 접전이 이어졌다.

3연전 첫 날이던 23일에는 연장 10회까지 진행됐고 24일에도 경기 후반인 8회 양팀의 희비가 엇갈렸다. 그런데 이틀 동안 두팀 타선을 살펴보면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하위 타선에 자리한 타자들이 잘 쳤다. 롯데는 7번 타순에 나온 앤디 번즈가 이틀 연속 해결사 노릇을 했다. 그는 23일 연장 10회말 끝내기 안타를 쳤고 24일에는 5-5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던 8회말 결승점이 된 투런포를 쏘아올렸다.

SK도 23일 9번 타순에 대타로 나왔던 정진기가 2타점 3루타를 쳤고 24일에도 9번타자 나주환이 2루타와 홈런을 포함해 4타수 2안타로 활약했다. 롯데도 같은날 해당 타순에 나온 김동한이 2루타 두 방으로 멀티히트를 쳤다.

조원우 롯데 감독은 "상대 선발투수인 메릴 켈리가 (김)동한이에게 2루타를 연달아 내주면서 흔들리더라"며 "우리팀이나 SK 모두 이번 맞대결에서는 하위타선에 나오는 타자들이 잘 치고 있다"고 말했다.

조 감독은 "번즈와 동한이가 타선 연결고리 역할을 잘해주고 있다"며 "오늘 경기 역시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롯데는 번즈가 최근 물오른 타격감을 자랑하고 있다.

시즌 초반 맹타를 휘두르며 팀 타선에 깨소금 역할을 한 본즈는 부진에 빠졌다가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다. 그는 24일 SK잔을 포함해 최근 치른 10경기에서 타율 3할7푼5리(40타수 15안타) 4홈런 15타점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조 감독은 "번즈 타순을 조정할 생각은 아직 없다"고 했다. 그는 "잘 친다고 해서 타순에 대한 부담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했다. 번즈는 앞선 두 경기와 마찬가지로 2루수 겸 7번타자로 배치됐다. 김동한도 3루수 겸 9번타자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SK 나주환도 전날 경기와 마찬가지로 유격수 겸 9번타자로 선발 출전한다.

조이뉴스24 부산=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일 접전' 롯데·SK, 하위타선 주의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