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터널' 최진혁, 진범 김민상 두고 과거 타임슬립 '쫄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체최고 타이 5.4%…연일 고공행진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터널' 최진혁이 진범 김민상을 눈앞에 두고 과거로 다시 돌아갔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에 '터널'은 또 자체최고시청률 타이 기록을 보였다.

지난 30일 방송된 OCN 드라마 '터널'(연출 신용휘, 극본 이은미)의 케이블, 위성, IPTV가 통합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이 평균 5.4%, 최고 6.1%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23일 방송이 기록한 자체최고시청률 평균 5.4%와 동일한 수치로,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특히 타깃시청률(남녀2549세)은 평균 6.2%, 최고 7.0%를 기록해 동시간대 1위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역대 OCN 타깃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닐슨코리아/전국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구치소에서 자살한 채로 발견된 정호영(허성태 분)이 목진우(김민상 분)의 면회 이후 죽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목진우가 정신병원에 입원했던 전력이 있는 정호영을 자극했던 것. 정호영은 죽기 직전 박광호(최진혁 분)에게 진짜 연쇄살인범을 알 수 있는 단서가 담긴 편지를 남겼다.

수사팀은 이날 본격적으로 30년 전 연쇄살인을 수사하기 시작했다. 정호영이 남긴 편지 속 '노엘'이라는 단어와 뒤꿈치에 찍혀 있는 점의 염료를 바탕으로 범인이 30년만에 다시 연쇄살인을 시작한 이유를 분석했고, 신재이(이유영 분)에게 프로파일링을 부탁했다.

이 과정에서 진범인 목진우는 박광호가 30년 전 자신이 터널에서 마주쳤던 과거의 형사라는 사실을 눈치챘다. 박광호는 목진우 교수를 의심하기 시작했고 둘 사이의 쫀쫀한 긴장감이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박광호가 목진우가 범인이라는 것을 알아챈 순간, 목진우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 목진우는 박광호의 딸인 신재이를 들먹이며 터널로 불러냈고, 이내 88년생 박광호(차학연 분)의 사망원인도 밝혀졌다. 88년생 박광호가 자신의 범행을 눈치채자 목진우가 가족을 빌미로 그를 유인, 살해했던 것. 이어 극 말미 목진우와 격렬한 몸싸움을 벌이던 박광호는 순식간에 다시 1987년으로 돌아갔다.

마지막화까지 단 4회만을 남겨놓은 상황에서 예측할 수 없는 전개에 기대감이 쏠린다. 역대급 악역 목진우를 잡을 수 있을지 긴장감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한편 '터널'은 5월 6일과 7일 방송 예정인 13-14회가 결방된다. 5월 첫째주 황금연휴와 9일 대통령 선거에 따른 결방이다. '터널' 본방송은 휴방하지만 오는 6일과 7일 이틀간 '터널' 1회부터 12회까지 다시보기 방송이 편성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터널' 최진혁, 진범 김민상 두고 과거 타임슬립 '쫄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