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 TIPA 최고 모니터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화질의 사진, 영상 편집하는 전문가들에게 탁월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LG전자(대표 조성진)는 19일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모델명 27MD5K)가 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로부터 최고모니터(Best Photo Monitor)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TIPA는 5대륙 16개국을 대표하는 27개 사진·영상 전문 매체들로 이뤄진 단체다.매년 혁신성, 첨단 기술, 디자인, 사용편의성 등을 평가해 사진·영상 분야에서 최고제품을 선정한다.

올해 최고 모니터에 선정된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는 27인치 크기에 5K 5천120x2천880 해상도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했다. 풀HD 1천920x1천080)보다 7배 이상 해상도가 높고, 화소 수는 1천400만 개가 넘는다. 초고화질의 사진, 영상 등을 편집하는 전문가 작업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썬더볼트3(Thunderbolt3 단자를 적용한 최신 맥북 프로노트북 전용 모니터다. 썬더볼트3 단자는 1초에 40기가비트(Gbps)를 전송할 수 있다. 용량이 큰 5K 영상, 사진 등 콘텐츠를 손실 없이 보여준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썬더볼트3 단자를 이용하지 않고 5K 영상을 보려면 모니터와 PC 사이에 케이블 2개를연결해야 했다. 사용자가 맥북 프로와 모니터를 썬더볼트3로연결하면 별도 충전기 없이도 5K 콘텐츠를 보면서 노트북까지 충전할 수 있다.

IPS패널을 적용해 색상을 정확히 표현한다. 시야각도넓어 측면에서 봐도 화면이 선명하다. 색재현률은 DCI-P3 규격을 99% 충족해 실제에 가까운 색상을 보여준다.

4K 해상도 이상 초고화질 모니터 시장은 지난해 63% 성장했다. LG전자는 글로벌 시장에 이어 국내에서도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를 상반기중 출시할 계획이다.

장익환 LG전자 IT BD 담당 상무는 "5K 콘텐츠를 완벽하게 보여줄 수 있는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는 차원이 다른 전문가 작업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 TIPA 최고 모니터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