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젝스키스, 특별한 20주년…대대적인 프로젝트 가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데뷔 20주년이 갖는 특별한 의미…아이돌 새 문화 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젝스키스가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대대적인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15일 공식블로그를 통해 젝스키스 데뷔 20주년 프로젝트 플랜을 대거 발표했다.

포스터에는 젝스키스의 새로운 로고와 함께 새 앨범과 전시, 콘서트, 포토북, DVD, 팬미팅 등 풍성한 20주년 기념 이벤트를 예고하고 있다.

젝스키스의 이번 데뷔 20주년은 국내 가요계에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1997년 4월 15일 데뷔한 젝스키스는 국내 가요계에 아이돌 문화가 자리 잡는 데 일조했다. 3년간의 짧은 활동기간이었지만 '학원별곡' '폼생폼사' '커플' 등 다양한 히트곡을 발표한 것은 물론 당시 팬들의 활발한 팬클럽 활동을 통해 독특한 팬덤 문화를 만들어냈다. 2000년 5월 18일에는 소위 1세대 아이돌이라 불리는 그룹 중 처음으로 공식적인 해체라는 표현과 함께 팀의 활동을 중단, 큰 충격을 안겼다.

그 후 16년의 시간이 흘러 젝스키스는 지난해 MBC '무한도전'을 통해 재결합 했다. 기존의 팬들은 성인이 돼 자신들의 추억을 되살리며 이들의 컴백을 환영했고, 새로운 세대의 팬덤도 유입되며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맞았다.

젝스키스의 재결합과 컴백은 수명이 한정적이라 여겨졌던 아이돌 그룹에게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 지금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에게도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이들의 행보에 더욱 기대를 갖게 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젝스키스의 특별한 기념이 되는 올해를 맞아 신곡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젝스키스가 16년 만에 재결합을 한 이후 첫 팬미팅이자 팬클럽 옐로우키스 창단 후 젝스키스와 팬들의 첫 공식적인 만남 등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젝스키스와 팬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전시와 콘서트까지 다채로운 행사로 20주년을 보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젝스키스, 특별한 20주년…대대적인 프로젝트 가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