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심상정 "생명 존중받는 나라 만들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한민국 가치관이 잘못, 기득권·재벌·정치세력이 주범"

[아이뉴스24 유지희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생명을 가볍게 여기는, 몇 푼 이윤보다 더 하찮은 것으로 취급하는 대한민국을 바꾸겠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13일 오후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대선후보 국민생명안전 약속식'에서 "그동안 대한민국 정부는 일만 터지면 특별법 만들겠다고 부산을 떨어왔다"며 "돈보다 인간의 생명과 존엄성이 존중 받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했다.

심 후보는 "세상에 어느 법이 생명을 가볍게 여기라고 했나"라며 "법이 잘못돼서가 아니라 근본적으로 대한민국의 가치관이 잘못됐다"고 비판했다.

심 후보는 그 원인에 대해 "오랜 세월 동안 기득권 체제가, 재벌 공화국이, 사익추구에 혈안이 된 정치세력이 (그렇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큰 사고가 나면 모든 정치권이 온갖 대책을 쏟아내지면 화면에서 사라지면 끝난다"며 "'기업하다 보면 죽을 수 있지, 사고도 날 수 있지'라는 인식과 어떤 경우에도 기업 안에서 사고가 나면 그 기업을 살인자로 간주하는 것 중 무엇이 우리가 나아가야 할 사회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생명과 인간뿐 아니라 서민과 노동자를 이야기 하면 이에 대해 필요한 대책들은 현실성과 가능성을 따진다"며 반면 "기득권 세력에게는 법도 필요 없다"고 날을 세웠다.

유지희기자 hee0011@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심상정 "생명 존중받는 나라 만들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