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심상정 "창조경제혁신센터 폐지해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차 혁명 걸맞는 범국가적 추진체 신설해야"

[아이뉴스24 유지희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폐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심 후보는 12일 여의도 FKI컨퍼런스홀에서 열린 동아일보·채널에이 주최 '2017 동아 이코노미 서밋'에서 "박근혜 정부의 '창조경제'는 국정 농단과 정경 유착 정책"이라며 "4차 산업혁명에 걸맞는 범국가적 추진체가 구성돼야 한다"고 했다.

심 후보는 "융·복합 기술과 같은 미래 산업 산업뿐 아니라 태양광·전기충전·해상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해 과감히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이 되면) 4차 산업혁명 추진 시스템을 갖추고 그 중에서도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정부가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청년 실업 문제에 대해 "4차 산업혁명은 단지 청년뿐 아니라 국민들 일생에 직업이 몇 번 바뀐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기술 혁신과 함께 ▲재교육 시스템 확대 ▲노동 시간 단축 ▲기본 소득 도입 등을 언급했다.

한편 그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단설 유치원 신설 제한' 정책과 관련, "교육 공공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겠다는 기조에 비춰 본다면 사립유치원 확대· 지원에 방점을 두는 것은 그동안 안 후보가 말해왔던 교육 개혁 방향과 상반된다"고 비판했다.

유지희기자 hee0011@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심상정 "창조경제혁신센터 폐지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