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AI 업계 대상 '기가지니' 사업 설명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한 기가지니 플랫폼 비즈니스 선언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KT는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기가지니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KT GiGA IoT 얼라이언스(Alliance), KT 주요 협력사로 구성된 에코 얼라이언스(Eco Alliance) 회원사 및 KT의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해 관심 있는 업계 종사자 약 200여명이 참석한다.

KT는 매스총괄 임헌문 사장, 강국현 마케팅부문장, 백규태 서비스연구소장이 사업설명회에 참석해 ▲기가지니 사업 추진방향 ▲기가지니 기술 소개, ▲인공지능 생태계 구성 방안 등에 대해 소개하며 기가지니의 미래비전을 제시한다.

특히 파트너사와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이 가능한 ▲인공지APT ▲금융 ▲결제∙쇼핑 ▲키즈 등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발표한다. 인공지능APT 솔루션은 올해 8월 시행사인 KT에스테이트를 통해 부산 영도구에 입주 예정인 '롯데캐슬' 단지에 적용된다.

입주민들은 엘리베이터 호출, 난방, 조명 조절 등의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되며, 인공지능솔루션이 APT에 실제 적용∙구현되는 것은 국내 최초이다.

이날 KT는 파트너사와의 개방적 인공지능 생태계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도 제시한다. 우선, KT는 파트너사들이 연구협력 및 사업 제안을 할 수 있는 개발자 포털을 이달 내 공개할 계획이다.

해당 포탈을 통해 기가지니 서비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6월에 제공할 예정이며, 음성∙영상∙대화 SDK는 순차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임헌문 KT 사장은 "기가지니는 새로운 고객가치를 만들어가는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지향하며, 이번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기가지니를 중심으로 하는 인공지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며 "앞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개방적인 협업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AI 업계 대상 '기가지니' 사업 설명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