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바른정당, 대선 전 개헌 무산에 민주당 '맹비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병국 "文, 대통령이 되도 4당 체제에서 무엇을 하겠느냐"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바른정당이 대선 전 개헌 무산에 대한 책임을 더불어민주당에 돌리며 "민주당이 집권하더라도 예외 없이 대통령 불행에 벗어나지 못할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22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민주당의 개헌저지 보고서가 대선 전 개헌을 하게 되면 자신들이 앞서가는 게 흔들릴 가능성이 있으니 대선 전 개헌은 반대해야 한다, 야합으로 몰아붙여야 한다고 기록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집권 초 개헌이 사실상 물 건너갔다는 민주당 보고서 플랜대로 작동되는 것 같다"며 "민주당은 당선되는 데 유리할진 모르지만, 당선 후에는 예외 없는 대통령 불행에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옛날 시가 생각한다. 공무도하"라며 "강을 건너지 말랬는데 기어이 건너다가 빠져죽었네, 이 시를 기억해주길 바란다"고 힐난했다.

정병국 전 당 대표도 "역대 대통령 모두가 개헌을 하나같이 주장했지만, 정작 집권하고 나면 언제 그랬냐며 개헌을 하지 않았다"며 "문 전 대표는 정권교체와 적폐청산을 주장하고 있지만, 지금 문 전 대표가 주장하는 것은 친박에서 친문으로의 패권교체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정 전 대표는 "적폐청산의 근본적인 해법은 한계가 다한 87년 현행 체제를 바꾸는 것"이라며 "문 전 대표가 대통령이 된다고 하더라도 지금 4당 체제에서 과연 무엇을 할 수 있겠느냐. 차라리 국회 개헌특위에서 원포인트 개헌안을 만들고 내년 지방선거에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김성태 사무총장 역시 "제왕적 대통령제 청산을 위해서는 개헌이 이뤄져야 하는데 대선 전 개헌은 물건너갔다"며 "민주당과 문 전 대표는 제왕적 대통령이 될 수 있다는 기회가 생겼다는 인식 때문에 대선 전 개헌이 무산됐다"고 비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른정당, 대선 전 개헌 무산에 민주당 '맹비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