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엔카, 보증 중고차 5년새 10배 이상 증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보증차량, 중고차 거래 시 보증 받지 않은 차량 대비 10일 이상 빨라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자동차 오픈마켓 SK엔카닷컴은 지난해 홈페이지에 등록된 매물 조사 결과, 보증차량의 등록대수가 5년 전보다 10배 이상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SK엔카 보증차량은 소비자와 딜러가 판매할 차량의 사고 유무와 내·외부 이상 유무, 옵션 등에 대해 차량 진단평가사가 진단하고 보증한 차량이다.

보증차량의 등록대수는 지난 2012년 2천348대에 불과했으나, 지난해에는 2012년 대비 11.1배 늘어난 2만6천62대를 기록했다. 올해 역시 그 성장세를 이어가며 3월 현재 누적 8천259대의 중고차가 보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증차량은 중고차 거래 시에도 보증을 받지 않은 차에 비해 평균 10일 이상 빨리 거래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등록된 매물을 분석한 결과 ,보증차량은 평균 27.9일 만에 팔렸으나, 보증을 받지 않은 차량은 38.2일 만에 거래가 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K엔카 보증차량의 진단 항목에는 기본적인 모델명, 세부 등급, 변속기, 연식, 배기량은 물론 중고차 구입에 중요한 사고 유무, 프레임 이상 유무, 외부 패널의 교환 여부, 옵션 및 등급 등이 포함된다. 진단 결과 오류 시 3개월/5천km 이내에서 진단비의 최대 20배를 보상해 준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본부장은 "중고차 구매 시 소비자가 어려워하는 사고유무, 차량 등급, 옵션을 진단평가사가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진단해줘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게 해준다"며 "앞으로 소비자가 더욱 신뢰하고 SK엔카 보증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보증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엔카, 보증 중고차 5년새 10배 이상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