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페이스북, '세계 여성의 날' 맞아 24시간 생방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 라이브 통해 여성기업 성공사례 공유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페이스북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사업가들의 성공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발표했다.

페이스북이 여성 사업가 지원을 위해 지난해 시작한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계획된 여성의 날 라이브는 8일 하루 24시간 동안 세계 각지에서 시간대별로 생방송된다.

이날 라이브는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리더와 공인, 비정부 기구 및 여성 기업인 등이 참여해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와 리더십, 경험담 등을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한국의 페이스북 라이브는 8일 오후 7시 15분부터 걸스인텍 서울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약 40분간 진행된다.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서울을 클릭해 접속할 수도 있으며, 다른 나라의 24시간 라이브를 선택해 시청할 수도 있다. 여성 창업에 대한 나만의 의견을 나누고 싶다면 '#SheMeansBusiness' 해시태그를 사용해 생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6천500만 이상의 중소기업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 10명 중 6명 이상은 최소 하나 이상의 중소기업과 페이스북을 통해 연결돼 있다. 여성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수는 2016년 기준으로 전년 대비 약 60% 가까이 늘어났으며, 한국에서 여성이 운영하는 중소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 역시 2012년 대비 9배, 2015년 대비 3배 가까이 늘어났다.

이날 행사에 패널로 나서는 CJ E&M 전 CMO 권은아 상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후배들에게 전하던 이야기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페이스북이라는 소통의 장에서 개인의 작은 경험이 전 세계 여성을 위한 큰 영감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지사장은 "여성 기업은 우리 사회와 국가 경제를 지지하는 중요한 버팀목 중 하나"라며 "페이스북은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자원을 기반으로 여성 기업가들의 성공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세계 여성의 날' 맞아 24시간 생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