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신證 "손실 난 펀드 이관하면 펀드판매보수 면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밸런스 마스터즈 펀드케어랩 출시…펀드 사후관리 서비스↑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대신증권은 27일 펀드 손실이 발생한 고객을 대상으로 펀드 판매보수 환급 등 다양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밸런스 마스터즈 펀드케어랩'을 선보인다.

이번 서비스는 전체 주식형 펀드의 절반 이상이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 손실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손실이 발생한 타사 펀드를 대신증권으로 이관하면 지점 운용역을 통해 나만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증권사에 지불하는 펀드판매보수를 면제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상대적으로 비싼 펀드판매 보수 대신 저렴한 투자일임 수수료만으로도 펀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펀드가 잘 관리되고 있는지 불안한 고객들을 위해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펀드에 대한 현황분석과 손실 원인·전망, 전략방안 등을 담은 정기 보고서뿐만 아니라 해당 펀드매니저를 인터뷰해 얻은 생생한 펀드 관련 정보를 담당 운용역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가입 고객에겐 3개월 만기 연 3%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특판 환매조건부매매(RP) 매수기회도 제공한다. 상품가입금액의 일대일 비율로 최대 1억원까지 특판RP를 매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펀드케어랩에 5천만원을 가입한 고객은 같은 금액의 특판RP를 살 수 있다. 1억 이상 가입한 고객은 최대한도인 1억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고위험 등급의 서비스로 최소가입금액은 1천만원이며, 최소가입기간은 1년이다. 중도환매는 추가수수료 부담 없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남형민 랩사업부 이사는 "펀드케어랩은 손실 중인 상태로 방치되어 있는 투자자들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관리하고, 고객의 신뢰를 얻고자 준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자산을 지키고 불릴 수 있는 우수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신證 "손실 난 펀드 이관하면 펀드판매보수 면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