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마존, 원클릭 화상회의 서비스 '아마존 차임'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손쉽게 화상 회의 진행, 기존 솔루션의 3분의 1 가격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화상 회의를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아마존 차임(Chime)'을 16일 발표했다.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고품질의 화상회의를 원클릭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iOS, 안드로이드 기기 등에서 회의를 주최하거나 미팅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채팅하고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마존 차임은 고품질의 비디오, 음성, 채팅, 화면 공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의가 시작될 때 모든 참여자에게 전화를 걸어 애플리케이션 버튼을 클릭하는 것처럼 쉽게 회의에 참석할 수 있게 돕는다. 만약 잡음을 내는 참여자가 있으면, 참여자의 소리를 차단할 수 있다.

아마존 차임은 사용자가 간단히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고, 수분 내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비용은 기존 솔루션의 3 분의 1 비용 가량이다.

진 패럴 AWS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부사장은 "대부분의 회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는 사용하기 어렵고 질 낮은 음성과 영상을 제공하며 비싸다"며 "아마존 차임은 최상의 미팅 환경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의 회의 생산성을 높인다"고 언급했다.

한편, 아마존 차임은 ▲베이직 에디션(무료) ▲플러스 에디션(사용자당 월 2.5달러) ▲프로 에디션(사용자당 월 15달러) 세 가지 버전을 제공된다.

베이직 에디션은 사용자에게 회의 참여, 음성 및 영상 통화, 메시징 및 채팅 기능을 제공한다. 플러스 에디션은 사용자 당 1GB의 메시지 저장 공간과 사용자 관리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 프로 에디션은 최대 100명에게 화면을 공유하고 영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제한 음성 통신(VoIP)를 제공하며, 모바일, 노트북, 실내 비디오를 지원한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마존, 원클릭 화상회의 서비스 '아마존 차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