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라인 카메라 앱 'B612', 다운로드 3억건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R필터 및 안면인식 스티커 등 고도화된 기술 기반 기능 추가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네이버 자회사 라인주식회사는 카메라앱 B612 다운로드 수가 3억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발표했다.

B612 월간 순 이용자 수(MAU: Monthly Activated Users)도 1억명을 넘어섰다. 지난 2014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9개월 만의 성과다. 특히 최근 8주 간의 신규 다운로드 건 수가 5천만 건을 넘어섰다.

B612는 안면인식 스티커 및 자동 성형 기능을 제공, 셀피를 더욱 재미있게 찍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선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연말에는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후방 카메라 촬영 시 사진에 동영상 배경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AR 필터'를 선보였다.

이 앱은 중국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등 아시아 문화권을 넘어 멕시코, 아르헨티나, 페루 등 남아메리카 문화권의 이용자들에게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정창영 라인플러스 B612 리더는 "B612는 지난 29개월 간 수만 개의 사진 앱과 경쟁하며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끊임없이 탐구하고 반영해 3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B612가 사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중심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인 카메라 앱 'B612', 다운로드 3억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