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도리코, 국내 신예 작가 3인 후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민, 아니카 이, 제니 조 등 최종 3인 선정

[강민경기자] 국내 사무기기업체 신도리코(대표 우석형)가 제6회 신도리코 작가지원 프로그램(SINAP) 대상 작가로 오민, 아니카 이, 제니 조 등 3인을 선정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 작가들은 향후 서울 성수동 신도리코 본사에 위치한 문화공간에서 개인전을 연다.

신도리코는 매년 SINAP을 통해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유망한 신예작가 3명을 선발·후원한다. 올해 SINAP에는 ▲음악과 디자인을 결합한 영상과 퍼포먼스로 주목 받는 작가 오민 ▲한국인 최초로 휴고보스 미술상을 수상한 현대미술가 아니카 이 ▲뉴욕에서 활동하는 화가 제니 조가 선정됐다.

SINAP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됐다. 지금까지 오인환, 전준호, 문경원, 박준범, 박보나 등 역량 있는 다수의 신진 작가가 신도리코의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제6회 SINAP은 신도리코의 주관 하에 지난 6월 1차 작가 선정과 예비심사로 시작됐다. 본선에 오른 후보 작가들은 프레젠테이션 및 인터뷰를 통해 작품 기획의도와 내용 등 각자의 예술세계를 소개했다.

최종 작가 선발 심사에는 뉴욕 유대인박물관 부관장인 옌스 호프만(Jens Hoffmann)이 참여했다. 옌스 호프만은 뉴욕 구겐하임, 런던 현대예술원을 거쳐 우리 사회의 미술 그리고 문학에 관심을 가져온 세계적인 큐레이터다.

이철우 신도리코 이사는 "신도리코는 한국 미술의 미래를 이끌 작가를 후원하며 국내 문화예술 양성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전시 작가들이 사내 문화공간에서 여는 전시회가 임직원들에게 문화적 감수성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도 되고 있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도리코, 국내 신예 작가 3인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