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리은행, 한화생명과 동남아 방카슈랑스 시장 공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 1월 현지 맞춤형 방카슈랑스 상품개발 및 공동 마케팅

[김다운기자] 우리은행은 22일 서울 여의도 소재 한화생명 본사에서 이광구 은행장과 차남규 한화생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방카슈랑스, 핀테크 시장 공동개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동남아시장에서 현지 고객에게 선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과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한국 내 우수 방카슈랑스 상품의 현지화 ▲해외 방카슈랑스, 핀테크 상품 및 서비스 개발 ▲협업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을 공동으로 협력해 추진한다.

방카슈랑스 분야에서는 내년 1월 중 중국, 인니, 베트남 법인 현지고객을 대상으로 저축보험, 양로보험, 직원단체보험, 신용생명보험(대출차주가 사망할 경우 대출원리금 완납을 보장해 주는 보험) 등 현지 맞춤형 방카슈랑스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핀테크 분야에서는 베트남 등 현지 핀테크 기업과 제휴해 개발한 간편송금 시스템을 활용해 한화생명과 보험료 수납 및 보험금 지급 시스템을 공동개발 하는 등 협업을 확대해 나간다.

이 우리은행장은 "위비톡, 위비뱅크, 위비멤버스, 위비마켓의 4대 위비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금융비즈니스로 활용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우리은행의 우수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은행과 보험부문 두 메이져 플레이어의 긴밀한 협업으로 동남아 금융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한화생명과 동남아 방카슈랑스 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