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리은행, '글로벌 위비 파이오니어'로 해외 비대면 개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해외 비대면 전담 마케팅 그룹 출범

[김다운기자] 우리은행은 글로벌 디지털뱅킹 추진을 위해 해외 비대면 전담 마케팅 그룹인 '글로벌 위비 파이오니어(Global WiBee Pioneer)'를 출범한다고 14일 발표했다.

글로벌 위비 파이오니어는 바이럴마케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우리은행이 추진 중인 '플랫폼 연계 해외 금융 비즈니스' 관련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해외 비대면 고객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국외점포 현지직원 중에서, 다양하게 SNS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 커뮤니티 참여가 활발한 직원들로 점포장 추천을 거쳐 총 232명을 선발했다.

선발인원에게는 업무용 태블릿PC를 지원하고, 2017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 초청해 위비플랫폼 환경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향후 글로벌 디지털뱅크 추진시 ▲실무협의회에 참여 ▲국외점포 위비 콘텐츠 적용시 모니터링 참여 ▲바이럴 마케터 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한국문화에 관심이 높은 동남아 젊은층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으로 현지 잠재고객이 위비뱅크, 위비톡 금융플랫폼에 연계되는 등 해외 수익기반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중 가장 많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8개국에 해외 비대면 서비스 채널을 가동중이다.

글로벌 위비뱅크에는 기존 금융서비스 외에도 한류 콘텐츠 및 K팝 음원서비스 를 탑재해 해외 모바일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으로, 내년 3월 시스템 오픈과 동시에 해외 전 점포에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글로벌 위비 파이오니어'로 해외 비대면 개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