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순당, 가정용 시장 겨냥해 '증류소주 려' 소용량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존 500ml 이어 375ml 확대…여주산 고구마·쌀 증류원액 블렌딩 특징

[장유미기자] 국순당이 농업회사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와 손잡고 개발한 '증류소주 려(驪)' 375㎖ 제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국순당 여주명주는 지난 2009년 국순당과 여주시 및 고구마 농가가 공동출자해 설립한 회사로, 여주시와 고구마 농가는 원료인 고구마를 제공하고 국순당은 제품 개발 및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는 농업회사법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증류소주 려'는 알코올 도수가 25도로, 100% 여주산 고구마와 쌀을 원료로 사용해 상압증류로 빚은 고구마 증류원액과 감압증류한 쌀 증류원액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서 만들었다. 또 이 제품은 입 안에 머금고 있으면 고구마의 짙은 향과 쌀 소주의 감칠 맛이 강하게 느껴지며 목으로 넘길 때는 25도의 알코올로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부드럽다.

블렌딩에 사용한 고구마 증류원액은 수확 후 7일 이내의 신선한 여주산 고구마를 선별했다. 쓴맛이 나는 양쪽 끝단 2~3cm를 절단해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으로 술을 빚었으며 전통 옹기에서 1년 이상 숙성시켜 잡미를 없애고 고구마 향을 최대한 살렸다.

국순당은 지난 8월 추석용 선물세트로 100% 고구마 증류소주 려 40도와 25도 및 고구마와 쌀 증류원액을 블렌딩한 25도 제품 등 500㎖ 용량의 3종류의 제품만 선보였다.

이번에 확대 출시된 증류소주 려 375㎖는 한식 전문 식당, 우리술 전문 주점, 고급 한정식 등 프리미엄 업소와 백화점을 중심으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며 백화점 판매가격은 1만5천원이다.

국순당 박민서 브랜드 매니저는 "올 추석 한정수량으로 선물세트로만 선보인 증류소주 려를 가정이나 업소에서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순당, 가정용 시장 겨냥해 '증류소주 려' 소용량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