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쌍용차 "티볼리 고객 29%,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선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7 티볼리 출시부터 사고예방 효과 및 운전 편의성 등 강화

[이영은기자] 쌍용자동차는 2017 티볼리 브랜드에 신규 적용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쌍용차가 2017 티볼리 출시 후 지난 2개월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누적 계약대수 기준으로 티볼리 고객 중 26.6%, 티볼리 에어 고객 중 32.9% 등 브랜드 전체 계약대수 중 29.1%의 고객이 ADAS 옵션인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고급차만을 위한 것으로 인식되었던 프리미엄급 안전사양을 소형 SUV에 적용, ADAS의 대중화를 위한 초석을 놓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경쟁모델에서 찾아보기 힘든 차선유지보조시스템(LKAS), 스마트하이빔(HBA) 등 핵심 ADAS 기술이 포함되어 있으면서도 60만원이라는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 따르면 자동긴급제동장치(AEBS)를 장착한 차량은 이를 탑재하지 않은 차량에 비해 추돌사고와 상해발생률이 각각 39%와 42%가량 감소했다. 국내 역시 ADAS 대중화가 진행됨에 따라 사고예방 효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쌍용차 "티볼리 고객 29%,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선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