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美연말쇼핑시즌 시작 언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터넷 이용자 과반수 10월말 이전 쇼핑시작

[안희권기자] 아마존 등을 포함한 e커머스 업체들이 미국 최대 쇼핑시즌을 앞두고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미국 소비자들은 어느 시점부터 연말쇼핑을 시작할까.

시장조사업체 엡실론이 25세 이상 미국 인터넷 이용자 2천29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미국 인터넷 이용자 절반 이상이 10월말 이전에 연말쇼핑을 시작했다.

따라서 10월경이면 한해 연말 쇼핑시즌 매출액을 판가름할 수 있다. 엡실론은 응답자중 3분의 1 이상(36%)이 10월 전에 연말쇼핑을 시작하고 그 후 10월 한달동안 추가로 23%가 쇼핑을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나 10월까지 가장 많은 미국 소비자들이 연말쇼핑을 했다.

나머지 41%는 10월이 지난 11월부터 쇼핑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또 다른 조사업체 마켓트랙과 퀄트릭스의 조사에서도 미국 인터넷 이용자들은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에 선물을 살 계획이다.

대부분 응답자들은 이 기간동안 오프라인 매장대신 온라인을 통해 선물을 구매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e커머스 업체들이 오프라인 매장보다 더욱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는 올 연말 쇼핑시즌 판매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e커머스 사이트의 매출은 947억1천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 총 판매액 중 온라인 비중이 10.7%로 처음으로 10%대를 넘어설 것으로 점쳐졌다.

시장조사업체 칸타리테일도 올 4분기 온라인 쇼핑시즌 매출 증가율이 전년도 14.8%에서 소폭 상승한 15.9%로 예상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연말쇼핑시즌 시작 언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