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섬, 온라인 매출 첫해 200억 달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타임·시스템' 이어 '시스템옴므' 성장…2030 男, 주요 고객 급부상

[장유미기자] 국내 오프라인 패션 시장에서 나홀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한섬이 온라인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3일 현대백화점패션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자사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 오픈 1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예상 목표보다 30% 초과한 20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섬 관계자는 "오픈 초기 일평균 1만명에서 현재는 4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온라인몰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했다"며 "올해 기준으로 목표로 했던 200억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선 한섬의 대표 브랜드인 '타임'과 '시스템'이 매출과 구매 건수에서 각각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온라인에서도 강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섬이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시스템옴므'의 성장세다. 매출 남녀 성비가 3대 7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몰에서 매출과 구매 건수 기준으로 타임 시스템에 이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현재 백화점과 아웃렛 시장에서 시스템옴므의 매출은 한섬 국내 여성복 4개 브랜드(타임·마인·시스템·SJSJ)보다 낮은 수준이다.

또 시스템옴므 구매 고객들은 온라인몰에서 구매를 하고 백화점과 아웃렛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하는 'O2O' 서비스를 즐겨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O2O 서비스 이용자 중 50% 이상이 시스템옴므를 산 고객들이다.

이에 대해 한섬 관계자는 "20~30대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온라인과 모바일로 편하게 쇼핑을 하고 직접 매장에 방문해 상품을 확인하는 남성 고객들의 쇼핑 스타일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한섬은 온라인에서 특별한 프로모션이 없이 오프라인과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는 정책을 유지함에 따라 객단가(1인당 구매 단가)가 40만원 내외로 다른 온라인몰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타임의 경우 60만원으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쿠폰 등의 할인 정책을 지양하고 상품별로 다양한 모델 착장컷을 선보이는 등 브랜드마다 차별화된 상품력을 어필한 점이 주효했던 것 같다"며 "올해 초 모바일 앱 더한섬을 론칭 이후 브랜드 미입점지역을 중심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등 신규 고객들의 유입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즌 새로 론칭한 신규 여성복 브랜드 래트바이티와 편집숍 폼에서 운영 중인 PB 상품 등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며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통합 마케팅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섬, 온라인 매출 첫해 200억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