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2016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9개 종목으로 대회 진행…총 16명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박준영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2016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성황리 종료됐다.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6일과 7일 양일간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정보경진대회와 넷마블의 대표게임 '모두의마블', '다함께 붕붕붕 2' 등 총 9개 종목으로 구성된 e스포츠대회로 진행됐다.

지난 5월부터 치뤄진 예선전을 시작으로 총 1천500명이 참여한 이번 페스티벌은 7일 결승전을 끝으로 마무리됐으며, e스포츠대회 종목별 우승자인 총 16명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장애·비장애학생 통합부문 우승팀 박상윤 지도교사는 7일 결승현장에서 "오랫동안 함께 게임을 연습하는 과정에서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들이 마음을 나누고 맞춰보는 등 서로 배려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이것이 진정한 통합교육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통합부문 우승자인 신평고등학교 윤민재 학생은 "평소 즐기던 게임을 장애학생들과 함께 연습하면서 친해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좋았고 이렇게 우승까지 해 정말 기쁘다"며 "매년 개최된다고 알고 있는 만큼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서장원 넷마블 경영전략담당 상무는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들과 가족들이 게임을 통해 즐겁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그것만으로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넷마블이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6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성황리 종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