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농구대표팀 허재호 스파링 파트너, 튀니지는 어떤 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FIBA 남자농구랭킹 21위, 30위 한국보다 한수 위

[정명의기자] 허재 감독이 이끄는 남자농구대표팀은 29일과 31일, 저녁 7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튀니지 대표팀을 초청해 평가전을 갖는다.

이번 대표팀 평가전은 국제아시아농구연맹(FIBA Asia)이 9월9일부터 9일간 이란 테헤란에서 개최하는 제1회 FIBA 아시아 챌린지 출격에 앞서 갖는 전력 점검의 기회라 할 수 있다.

2016 리우 올림픽 이후 반영된 FIBA 남자농구랭킹에 따르면 튀니지는 21위로, 30위인 한국보다 한 수 위에 있는 팀이다. 평균 연령 26세, 평균 신장 197.5㎝로 아시아의 장신들을 상대할 우리 대표팀에게는 잘 맞는 스파링 파트너라 할 수 있다.

튀니지 국가대표팀은 최근까지도 주요 국제대회에 참가했던 팀이다. 2012년 런던 올림픽에 출전했고, 2015년 FIBA 아프리카 선수권대회에서도 2회 연속 올림픽 출전을 노렸지만 4강에서 앙골라에 덜미를 잡히면서 좌절됐다. 조별 예선에서 이 대회 우승팀 나이지리아를 꺾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아쉬운 결과였다. 하지만 3-4위 결정전에서는 세네갈을 82-73으로 잡고 올림픽 최종예선 출전권을 확보했다.

튀니지는 7월,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최종예선에 출전해 이탈리아, 크로아티아 등과 겨루었지만 유럽농구의 높은 벽을 체감해야 했다. 이탈리아에 41-68, 크로아티아에 52-72로 졌다.

튀니지를 상징하는 농구선수는 사라 메즈리(30, 218㎝)다. 현재 미 프로농구(NBA) 댈러스 매버릭스 소속 선수. 그러나 프로 일정 탓에 이번 방한 대표팀에는 합류하지 않았다.

한국을 찾는 이번 튀니지 대표팀 멤버는 대부분 2015년 FIBA 아프리카 선수권대회와 최종예선에서 함께 손발을 맞춘 선수들이다. 외곽은 약하지만 가드의 개인기를 앞세운 돌파와 2대2 플레이 등이 강점이다.

그 중에서도 등번호 86번을 사용 중인 함디 브라(29, 206㎝), 목타르 가야자(29, 206㎝) 등은 장신에 득점력을 갖춘 선수들이다. 따라서 한국 대표팀의 김종규, 이승현, 장재석 등 장신 선수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전망이다.

과연 튀니지는 어떤 스타일의 농구를 펼칠 지, 새로이 전임감독으로 지휘봉을 휘두르는 허재 감독의 대표팀은 어떤 농구를 보일 지, 승패를 떠나 즐거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팀과 튀니지 대표팀의 평가전은 MBC 스포츠플러스2와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doctorj@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농구대표팀 허재호 스파링 파트너, 튀니지는 어떤 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