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시에스, 싱가포르서 '핀테크 콘퍼런스 2016'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동남아 핀테크 시장 공략 강화, 금융권 시장 점유율 높일 것"

[성지은기자] 포시에스는 지난 25일 싱가포르 플러튼 호텔에서 '핀테크 콘퍼런스 2016'을 개최, 현지 금융권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퍼리스(paperless) 신기술과 스마트 활용 전략을 소개했다.

콘퍼런스 주제는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변화'였으며, 포시에스는 금융 아웃도어 세일즈(ODS),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 비대면 전자문서 서비스 등 금융사의 전자문서 활용방안을 소개했다.

포시에스가 협력하고 있는 글로벌 시스템통합(SI) 기업 'CSC'는 금융권 핀테크 트렌드를 조명했고, 보안 인증 및 솔루션 기업 '글로벌사인'은 포시에스의 전자문서 솔루션과 글로벌사인의 보안 솔루션 연동 방안을 소개했다. 글로벌 터치모니터 제조사 '와콤'은 터치모니터를 활용한 페이퍼리스 업무환경 구현 방안 등을 공유했다.

박춘식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은 "최근 싱가포르는 페이퍼리스 시스템 등의 도입을 통해 스마트 국가로의 전환을 모색하며, 각 산업군별로 전자문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콘퍼런스를 계기로 하반기 금융권 영업을 강화해 자사 제품의 현지 시장 점유율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시에스는 보험사, 은행사, 카드사 등 국내외 금융권에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싱가포르, 몽골 등 동남아시아 금융권을 타깃으로 해외 영업을 펼치고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시에스, 싱가포르서 '핀테크 콘퍼런스 2016'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