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도리코, 3D프린팅 디자인 공모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상자에게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 제공…다음달 23일까지

[강민경기자] 사무기기업체 신도리코(대표 우석형)가 오는 9월 23일까지 3D프린터 출력용 디자인 파일 공모전인 '3D프린팅 디자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3D프린팅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이고 3D프린팅 전문가들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3D 모델링을 할 수 있는 개인 및 단체다.

응모작 기준은 신도리코가 올해 초 출시한 3D프린터 '3DWOX DP200'(이하 3DWOX)으로 출력 및 제품화할 수 있는 3D파일이라면 생활용품, 캐릭터, 정밀 모형 등 무엇이든 가능하다.

응모자들은 렌더링한 JPG 파일과 확장자 STL의 3D 파일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3D출력물이 아닌 3D파일만으로 출품 가능하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3D프린터 3DWOX 1대와 상품권 100만원이 주어진다. 우수상 2명에게는 3DWOX 1대씩을, 입선 10명에게는 각각 상품권 2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오는 11월 신도리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철우 신도리코 홍보실 이사는 "3D프린팅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적인 기술로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3D프린팅 전문가를 키워내고 국민들의 관심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도리코, 3D프린팅 디자인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