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올해 대중문화예술 빛낸 인사 누구…후보자 접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콘진, 대중문화예술 발전 및 한류 확산 이바지한 공로자 10월 시상

[문영수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은 '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이하 대중문화예술상)'의 주인공을 다음달 15일까지 추천받는다고 21일 발표했다.

대중문화예술상은 우리나라 대중문화예술의 발전과 한류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대중문화예술인 및 산업 종사자에게 주어지는 최고 권위의 포상이다. 올해는 ▲문화훈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등으로 나눠 수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추천대상은 ▲해당 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자(훈장 15년 이상, 표창 5년 이상) ▲해당년도 해당분야에서 혁혁한 업적을 이룬 자 ▲해당 업계에 종사하면서 대중문화발전 등에 현저히 기여한 자 ▲사회의 귀감이 되는 선행 등으로 건전한 사회풍토 조성에 기여한 자 등 요건을 갖춘 대중문화 예술인 및 산업 종사자다.

대중문화예술상 추천방법은 추천 대상자의 일반 현황, 공적약술서 등을 작성해 우편 또는 이메일(20161027@kocca.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 양식 및 작성요령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중문화예술지원센터(02-2016-4128)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정용 콘텐츠진흥2본부장은 "대중문화예술인의 노고를 재조명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각계의 자발적인 추천을 부탁드린다"며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2010년 첫 시행 이후 그동안 가수·배우·희극인·성우·모델 등 총 181명의 대중문화예술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시상식은 10월 국립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해 대중문화예술 빛낸 인사 누구…후보자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