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문체부 국가유공 어르신에 문화예술 선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가보훈처와 전국 8개 보훈복지문화대학 문화예술교육 지원

[문영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호국보훈의 정신을 기리고 국가유공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되찾아 드리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 이하 보훈처)와 함께 2015년 하반기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2일 발표했다.

이번 '국가유공 어르신 대상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은 문체부 산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주성혜) 주관으로 추진되며 대한민국상이군경회가 설립·운영하고 있는 8개 시도 보훈복지문화대학(광주, 울산, 대전, 강원, 전남, 전북, 충남, 충북)에서 2학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해당 지역캠퍼스에 재학 중인 250여 명의 국가유공 어르신들이 서예, 난타,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가유공 어르신들의 거룩한 희생을 국가가 기억하고 그분들의 헌신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면서 "국가유공 어르신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으로 삶을 위로받고 활력을 되찾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문체부는 올해 8개 지역캠퍼스의 시범 지원을 시작으로, 교육생들의 프로그램 참여도와 만족도 등을 고려해 내년부터 전국 16개 시도 보훈복지문화대학 전체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국가유공 어르신에 문화예술 선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