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캠프모바일, 밴드 출시 5주년 기념 경품 행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1일까지 공개형 밴드 2개 이상 가입자 중 500명 추첨, 증정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캠프모바일(대표 김주관)이 그룹형 커뮤니티 서비스 '밴드(BAND)' 출시 5주년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취향저격 밴드를 찾아라!' 이벤트를 연다.

공개형 밴드 2개 이상 가입자 중 500명을 추점해 밴드 브랜드 선물세트·여름간식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지난 2012년 출시된 밴드는 지난 5년 간 지인들끼리의 모임부터 관심사 기반의 커뮤니티까지 아우르는 그룹형 커뮤니티 서비스로 확장돼 왔다.

특히, 2015년에는 초대 없이 검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공개형 밴드' 기능을 추가, 서비스 범위도 더욱 넓혔다. 현재 개설된 공개형 밴드는 250만 개가 넘는다.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8천만 건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도 이어가고 있다.

공개형 밴드의 종류도 다양하다. 각종 취미생활을 위한 밴드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이 기상, 공부시간을 인증하는 스터디밴드, 유명인이나 방송 프로그램의 팬밴드, 특정 브랜드의 소비자 밴드까지 각양각색의 밴드가 운영되고 있다.

김주관 캠프모바일 대표는 "지난 5년간 밴드는 그룹 활동에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국내 커뮤니티 지형의 변화를 이끌어왔다"며, "향후 밴드 추천에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는 등 서비스의 사용성을 강화, 글로벌로 서비스를 적극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밴드는 최근 6.0 업데이트를 통해 앱 아이콘을 새롭게 변경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화하는 등 사용성을 개선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는 외부 서비스에서도 밴드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API도 제공하고 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캠프모바일, 밴드 출시 5주년 기념 경품 행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