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핸디소프트, 제주도 렌터카에 '커넥티드카' 서비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주패스와 커넥티드카 서비스 개발·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핸디소프트는 자회사 핸디카와 함께 제주도 최대 렌터카 서비스 기업 제주패스와 올 하반기부터 렌터카 운전자를 위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발표했다.

핸디소프트는 제주도 내 렌터카를 대상으로 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개발·제공하기 위해 제주패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핸디소프트는 제주패스와 협력하고 있는 50여개 렌터카 업체 차량 일부에 ▲차량 상태정보 ▲운전습관 ▲차량 운행기록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제공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개발,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제주패스가 보유한 제주도 관광지 정보 제공 플랫폼을 활용해 주요 관광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개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계 자연 유산인 제주도에서의 친환경 차량 운영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 지역 발전도 도모한다는 목표다.

두 회사는 업무협약을 통한 서비스 개발과 시범 테스트를 올 하반기 중 시행하며, 제주도를 시작으로 국내 각지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3년 내 자동차 4대 중 3대는 커넥티드카가 될 것이라는 다양한 시장 통계와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며 "핸디소프트는 자회사 핸디카와 함께 이번 제주패스와의 사업협력을 비롯해 영국 커넥티드카 기업 탄탈럼과의 전략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핸디소프트, 제주도 렌터카에 '커넥티드카'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