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성공 비즈니스로 가는 '미디어 커머스' 한 자리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월 13일 '미디어 커머스 성공 비법의 진화(MCS 2017)' 콘퍼런스 개최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갈수록 치열해 지는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집객 효과를 노린 콘텐츠 차별화 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인식은 이미 보편화 추세다. 하지만 온라인 유통시장에서 특정 상품과 기업에 맞는 콘텐츠를 찾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고객 니즈와 기업이 원하는 비즈니스 방향성이 일치한 공통 모델을 도출하기란 더더욱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상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실제 구매로 이끌어내는 '미디어 커머스'는 모바일 생태계의 대세로 부상 중이다. 미디어 커머스가 지닌 기능과 확장성은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춤형 대응이 가능하고, 사업과 제품 모델의 변형과 확장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기업이 원하는 비즈니스 영역으로 안내할 최적의 도구로 평가받고 있다.

빠르게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콘텐츠 혁신을 이끈 성공기업들의 비즈니스 비법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펼쳐진다. 아이뉴스24 주최로 오는 7월 1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리는 '미디어 커머스 성공 비법의 진화(MCS 2017)' 콘퍼런스에서는 모바일 플랫폼, e-커머스, 콘텐츠 기업 등 미디어 커머스 시장을 이끄는 선도 기업들의 차별화된 전략을 만날 수 있다.

이날 오전 섹션에서는 ▲미디어 커머스 최신 동향과 하반기 전망(아샤그룹 이은영 대표) ▲브랜드 콜라보 콘텐츠 성공 비법(글랜스TV 박성조 대표) ▲티몬이 생각하는 미디어커머스와 새로운 기회(티켓몬스터 김현수 사업기획실장) 등 등 미디어 커머스 선도 기업들이 히트 콘텐츠의 공식부터 데이터 사이언스 활용 비법까지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진화된 미디어 커머스 성공비법을 제시하게 된다.

오후 섹션에서는 ▲취향저격 미디어 커머스 성공 비법(메이크어스 최재윤 이사) ▲SNS를 공략하는 홈쇼핑의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 전략(CJ오쇼핑 서승원 신사업개발팀장) ▲진화하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성공비법(SK브로드밴드 이상진 모바일콘텐츠 팀장) ▲데이터 기반 미디어 커머스 활용전략(우먼스톡 유승재 대표) ▲거부할 수 없는 유혹, 키즈 콘텐츠 제작 비법(키즈웍스) ▲미디어 커머스를 중심으로 이야기하는 중국 마케팅 전략(쇼한 조영훈 대표)이 성공 비즈를 원하는 이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계획이다.

주최 측은 이번 'MCS 2017' 콘퍼런스를 통해 각 기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한 미디어 커머스의 최신 동향부터 2017년 하반기 성공 전략을 전망하고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 커머스 성공 비법의 진화' 콘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등록은 홈페이지(www.inews24.com/mcs/2017)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공 비즈니스로 가는 '미디어 커머스' 한 자리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