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추미애 "색깔론·안보몰이 뿌리 뽑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당 겨냥 "수구세력, 한반도 평화 논의 막으면 적폐 자인"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정권교체로 끝난 줄 알았던 색깔론, 안보몰이가 도지고 있다. 뿌리를 뽑겠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경기도당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미 정상회담을 앞둔 문재인 대통령에게 국익 견지에서 지지는 못할망정 뒤에서 발목잡고 비겁하게 공격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특보가 워싱턴에서 '북한이 핵·미사일 활동을 중단하면 미국의 한반도 전략자산과 한미군사훈련을 축소할 수 있다'고 발언하자 자유한국당이 비판을 퍼부은 데 대한 맞대응으로 읽힌다.

추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라며 "안보를 빙자하거나 동맹을 팔아 정권을 유지한 세력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포기하면 우리 역시 긴장 완화 조치를 취하는 게 항구적인 한반도 평화 정착에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수구세력이 색깔론과 안보몰이로 한반도 평화 해법 논의를 막으면 스스로 안보 적폐세력임을 자임하는 것"이라며 "철 지난 색깔론은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추 대표는 "지금은 성공적인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국회에서 결의문을 채택해 문 대통령에게 힘을 실어줘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미애 "색깔론·안보몰이 뿌리 뽑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