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HN벅스, 음악 창작자 소통 플랫폼 'Beside'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익은 아티스트에게, 팬 소통 페이지·반응 통계 등 다양한 서비스

[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NHN벅스는 아티스트가 직접 곡과 영상을 올리고 팬과 소통하는 플랫폼 'Beside(비사이드)'를 정식 오픈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벅스 측은 아티스트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건강한 음악생태계 조성을 위해 'Beside'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Beside'에는 기성 아티스트와 신인 아티스트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아티스트가 직접 올린 콘텐츠는 벅스 내 모든 서비스 영역에서 기성 곡과 차별 없이 노출된다.

또 아티스트가 본인의 정보 페이지에 글과 사진을 올려 팬과 소통하거나 서비스 알림 기능을 통해 음악 콘텐츠를 팬에게 가장 먼저 알리는 기능, 팬 반응 통계 데이터 등도 제공된다.

벅스는 창작자의 성장과 수익을 보장하기 위해 'Beside'에서 발생한 누적 정산금 1천만 원 이하까지는 필수 비용을 제외한 수익 전액을 아티스트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콘텐츠 유·무료 여부는 아티스트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벅스 측은 "아티스트에게 자유롭고 활발한 창작 환경을 제공하고, 회원들에게는 다양한 방식으로 시도된 음악 콘텐츠를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Bside'가 창작자와 팬이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지영기자 comeon01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벅스, 음악 창작자 소통 플랫폼 'Beside'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