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당 친박 vs 비박 대전, 당 수습책 '전면 충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진석 "육모방망이로 뽀개야" 홍문종 "바퀴벌레·낮술" 원색 공방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자유한국당 내 친박계와 비박계가 당 수습책을 놓고 정면 충돌했다.

비박계인 정진석 전 원내대표와 나경원 의원은 기존 친박 중심의 보수에서 탈피해야 한다며 보수 혁신에 힘을 실었다.

정 전 원내대표는 17일 중진의원 간담회에서 "유권자가 자유한국당을 후진 당, 미래가 없는 당으로 봤기 때문에 대선에서 참패했다"며 "이번 사태는 단순히 최순실 때문에 귀결된 것이 아니다. 총선 때부터 예고 조짐이 있었다. 그 때 정신을 차렸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수의 존립에 근본적으로 도움이 안되는 사람들은 육모방망이를 들고 뒤통수를 뽀개야 한다. 적으로 간주해서 무참하게 응징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의원도 "우리가 잘해서 24%를 얻은 게 아니다. 열혈 지지자들이 뭉쳤고, 가져가야 할 쪽이 못해서 반사적으로 얻었다"며 "그런데도 대선에서 패배한 뒤에도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 아무 일도 없던 것처럼 이번 선거에서 선방했다는 듯 생각해서는 미래가 없다"고 강조했다.

반면 친박계인 홍문종 의원과 유기준 의원은 홍준표 전 대선 후보를 비판하는데 집중했다. 홍 의원은 "홍 전 후보가 당원을 바퀴벌레라고 페북에 썼다. 제정신이냐"며 "그동안 선거를 하면서 목이 터져라 우리가 살고 당이 사는 일이라 얘길했는데 바퀴벌레고 탄핵이라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낮술했나"라고 원색적으로 비판했다.

이에 유기준 의원도 "정치 지도자는 품격있는 언어를 사용하고 행동해야 하는데 홍 후보의 그런 모습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며 "자기 성찰을 가져야 하는 사람이 페이스북을 통해 계속해서 대선 이후의 상황에 대해 이렇게 하는 것은 썩 좋은 모습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친박 vs 비박 대전, 당 수습책 '전면 충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