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민주당, 이낙연 총리 내정에 "굉장히 잘한 인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첫 인사, 통합·전문성·변화 의미…청문회서 야당 협조 부탁"

더불어민주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첫 인사 발표에 자신감을 드러내며 조속한 인사청문회 통과를 위한 야당의 협조를 부탁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0일 국무총리 후보자에 이낙연 전남지사를,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에는 서훈 전 국정원 3차장을 각각 임명했다. 대통령비서실장 후보자에는 임종석 전 의원이, 대통령경호실장 후보자에는 주영훈 전 경호실 안전본부장이 지명됐다.

우상호 민주당 원내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첫 행보가 신선하고 많은 국민의 기대를 모았다고 평가받는다"며 "새로 지명되신 첫 인사도 매우 반응이 좋다. 굉장히 잘한 인사로 평가받는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첫 인사의 성격은 통합·전문성·변화 세 가지를 의미한다"며 신임 총리에 지명된 이낙연 전남지사는 통합을, 서훈 전 국정원 3차장은 전문성을, 임종석 전 의원은 변화의 의미를 각각 담고있다고 설명했다.

우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집권 여당으로서 인사청문회에서 이분들이 무난히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야당에도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대중 정부 초기 때 김종필 총리가 6개월간 인선 통과를 못 해 있던 큰 혼란을 기억한다. 국가 위기 상황인 만큼 초기에 국회가 협치해서 무난한 잘 된 인사들이 통과되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김나리 기자 lily@inew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이낙연 총리 내정에 "굉장히 잘한 인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