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싸이 "YG 군단만 피처링 참여? 의도한 건 아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YG 든든한 회사, 고마운 마음 크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싸이가 새 앨범에 YG 군단만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과 관련, 의도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싸이는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열린 8집 앨범 '4X2=8'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열고 컴백 소감을 알렸다.

싸이 8집 앨범의 피처링에는 YG 군단이 대거 지원사격에 나섰다. 지드래곤과 태양, 비아이, 바비, 배우 이성경 , 타블로가 힘을 보탰다. 공동 작사, 작곡에는 지코, JYP 박진영, 유건형, KUSH, 바비, 비아이, 타블로 등이 참여했다.

싸이는 과거와 달리 YG 군단만 피처링에 참여한 것과 관련 "의도적으로 한 건 아니었다. 아는 분들은 알지만, YG 아티스트들이 적었던 편이었다. 한 곡, 두 곡 하다보니 이렇게 흘러왔다. 해놓고 보니 다 YG였다. 정말 핫한 뮤지션들과 협업을 위해서 한 명, 한 명 하다보니 그랬다. YG에 좋은 아티스트들이 많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싸이에게 YG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는 "저에게 YG는 든든한 회사이다. 양현석은 2003년도에 렉시의 '애송이'를 함께 만들어달라고 한 것이 인연이 되어 안지는 14년 정도 됐다. YG와 일을 하고 얼마 있다가 해외에서 인지도가 생기게 됐다. 돌이켜보면 이렇게 시스템이 갖춰진 회사가 아니었다면 뒷받침 해줄 수 있었을까 고마운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YG는 세련된 회사라 가끔 저와 안 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 세련되고 핫한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반사이익을 누릴 수 있는 고마움을 누릴 수 있는 회사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타이틀곡 '뉴페이스'는 우리가 새로운 인물을 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는 내용으로, 대선 바로 다음 날인 10일 발표되는 시점으로 볼 때 변화를 원하는 시대와 매우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곡이다. 타이틀곡 'New Face'의 작사는 싸이가 맡았으며, 작곡은 싸이와 유건형이 맡았다. 또 다른 타이틀곡 'I LUV IT'은 싸이와 지코가 작사를 맡았으며, 작곡은 싸이, 지코, 유건형, Pop Tim이 함께 해 완성도를 높였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병헌이 출연했다.

한편 싸이의 8집 앨범 '4X2=8'은 오늘(10일) 오후 6시 공개되며, 오는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갖는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 "YG 군단만 피처링 참여? 의도한 건 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