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MS "기존 제품과 전혀 다른 휴대폰 만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티아 나델라 CEO 발언…올 3~4분기 발표 예상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기존 휴대폰과 전혀 다른 형태의 휴대폰을 내놓고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포브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몰리우드와 대담 프로그램에서 MS의 스마트폰 사업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앞으로 더 많은 휴대폰을 생산할 계획이다. 하지만 현재 판매중인 스마트폰과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MS가 스마트폰 사업에서 발을 빼지 않고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공략에 나서겠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최근 MS는 새롭게 출시한 서피스 제품군에서 기존과 다른 접근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MS는 서피스 스튜디오나 서피스북, 서피스 프로, 서피스 랩톱까지 기본적인 디자인 패턴에 새로운 상상력을 가미하는 접근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포브스는 MS가 증강현실(AR) 기기인 홀로렌즈처럼 기존 스마트폰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서피스폰을 선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MS 홀로렌즈는 PC나 스마트폰없이 독자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화통화와 인터넷 접속, 모바일앱 등을 실행할 수 있어 스마트폰처럼 활용할 수 있다. MS가 포브스의 예상처럼 AR 기능을 접목한 서피스폰을 출시할 경우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AR 기술은 최근 애플이나 구글, 삼성 등도 스마트폰에 접목하고 있는 핵심기술이다. 따라서 MS가 홀로렌즈의 개발경험을 바탕으로 경쟁사와 차별화한 AR 서피스폰을 출시하면 경쟁사보다 우위에 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MS는 이 기기를 오는 3분기나 4분기 윈도10 업데이트 버전인 레드스톤3 발표시기에 맞춰 함께 공개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기존 제품과 전혀 다른 휴대폰 만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