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홍준표 "文 아들 특혜 취업 감사 내가 말렸던 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거짓말 더 두고볼 수 없어…반값 등록금도 거짓말"

[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아들의 특혜 취업을 따질 때 내가 말렸는데 요즘 (문 후보가) 해명하는 걸 보니 안 되겠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6일 오전 고양시 일산문화공원 유세에서 "지난 2006년 당시 문제가 될 때 내가 환경노동위원장을 하면서 국정감사에 갔다"며 "여야 의원들, 특히 야당인 한나라당 의원들이 특혜 취업을 따질 때 내가 말렸다"고 주장했다.

홍 후보는 "자기 문제도 아니고 아들 문제인데 너무 그러지 말라고 말렸었는데 도저히 더 두고볼 수 없어 어제 국민에게 사과를 하라고 말했다"며 "지도자는 거짓말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일침을 날렸다. .

또 "마지막 TV 토론 때도 거짓말을 했다"며 "DJ, 노무현 전 대통령 때 등록금 자율화를 하면서 등록금이 두 배로 오른 것인데 이제와서 대학 반값 등록금 공약을 하길래 엉터리가 아니냐(고 말했다)"고 했다.

홍 후보는 "제대로 공약을 하려면 '우리 때 올린 두 배 등록금을 반성하고 내리겠다, 원래대로 하겠다'는 게 맞지 어떻게 올려 놓고 반값을 하겠다고 하느냐"며 "(문 후보가) 하는 말이 걸작이다. '왜 과거 이야기만 하냐'고 했다. 그럼 이명박 시절을 열심히 따지는 건 미래여서인가"라고 했다.

홍 후보는 "요즘 언론이 문재인만 써제끼고 또 문재인이 잘못한 거는 쓰지도 않는다"며 "문 후보가 관권을 끼고 언론을 끼고 (선거 운동을) 다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오지영기자 comeon01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文 아들 특혜 취업 감사 내가 말렸던 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