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국내외 미세먼지 예측정보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기 흐름에 따른 상태 변화를 시각화해 예측 영상으로 제공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네이버는 모바일 네이버 검색을 통해 대기 흐름에 따른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제공하는 예측 기능을 강화한다고 4일 발표했다. 예측 범위도 국내를 넘어 중국과 일본까지 확대한다.

그동안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 자외선등 국내 '대기환경정보'를 제공해왔던 네이버는 미세먼지에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사용자들이 국내뿐 아니라 중국 및 일본 지역의 초미세먼지 흐름까지도영상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날씨 영상' 정보를 강화했다.

기존 제공하던 '대기환경정보'가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등에 대한 수치 중심의 정적인정보였다면, 이번에 강화된 '날씨 영상' 정보는 국내 지역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와 한중일 지역의 초미세먼지의흐름을 지도 상에 시각화시킨 동적인 정보다. 네이버는 변화하는 대기오염 정도를 단계별 색상으로 표현해, 사용자들이 시간에 따른 미세먼지 흐름을 한 눈에 예측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예측 단위도 세분화 시켰다. 기존에 제공하던 대기 정보가 '현재'와 '오전', '오후'로 구분됐다면, 새로강화된 영상 정보는 한 시간 단위로 대기의 흐름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보다 세밀하게 시시각각 변하는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상태의 흐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모바일 네이버에서 '미세먼지영상' '초미세먼지영상'을 검색하면 검색 결과 화면에서 한반도의 대기상태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중국 발 미세먼지에 대한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뿐 아니라 중국과 일본의 대기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영상도 제공한다.

모바일 네이버에서 '한중일 초미세먼지'를 검색하면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의 초미세먼지 흐름까지 파악할 수 있다. 네이버는 다국적 기상전문업체 웨더뉴스의 데이터를 활용해 한중일 지역의 초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네이버는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11시에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며, 검색 시점을 기준으로 최소 66시간에서 최대 78시간 후까지의 대기 흐름을 예측해 보여준다.

네이버 날씨 서비스 담당 신상희 매니저는 "해를 거듭할수록 미세먼지가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네이버가 제공하는국내외 미세먼지 흐름에 대한 영상이 사용자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란다"며 "해당 기능을 연내에 PC로 확대하고 서비스를 고도화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국내외 미세먼지 예측정보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