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 '브런치'로 주문형 출판 서비스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작가들의 출판 장벽 낮추고 다양한 출판 편의 기능 제공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카카오는 주문형 출판 서비스 '부크크', 온라인 서점 예스24와 손잡고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를 통해 주문형 출판 서비스(P.O.D)를 제공한다고 2일 발표했다.

P.O.D(주문형 출판 서비스)는 Publish On Demand의 약자로 책 구매 주문을 받으면 디지털 인쇄기로 책을 제작, 배송하는 출판 서비스다. 대표적인 사례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초판이 P.O.D 방식으로 출판된 바 있다.

일반적으로 작가가 책을 출판하려면 최소 초판 부수, 출판 계약 등이 필요한 반면 P.O.D 서비스는 독자의 주문을 받은 후 책을 제작하기 때문에 단 1권의 주문을 받아도 출판이 가능하다. 출판을 위한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출판을 하지 못하던 특색 있는 장르의 작가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카카오는 P.O.D 서비스를 시작하며 브런치에서 발행한 글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브런치 작가가 브런치에 30개 이상의 글을 발행하면 이를 출판 양식에 맞는 원고 형식으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브런치 작가는 다운로드 한 자신의 글을 퇴고한 후 주문형 출판 서비스 '부크크'에 접속해 브런치 작가임을 인증한 후 출판을 신청할 수 있다.

부크크는 브런치 작가가 P.O.D 과정 전반에서 출판을 위한 편의 기능과 디자인 콘텐츠를 제공하며, 온라인 서점 예스24와 카카오는 출판한 책이 더 많은 독자와 만날 수 있도록 판매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브런치 책방과 출판 작가의 글에 출판한 책을 등록하고, 온라인 서점 예스24에서는 해당 도서를 판매한다. 또한 브런치 작가는 도서 판매 상황에 따라 추가 인세를 받을 수도 있다.

이호영 카카오 브런치 셀장은 "이번 P.O.D 서비스 제휴는 출판을 원하는 작가들의 꿈을 이루어 드림으로써 더 많은 좋은 글이 독자와 만날 수 있게 하고자 한 것"이라며 "책 출간 공모전인 브런치북 프로젝트 등 작가와 출판사, 독자를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브런치'로 주문형 출판 서비스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