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팔레트', 어떤 앨범보다 애정 커"
2017.04.21 오후 4:17
21일 오후 6시 정규 4집 '팔레트' 발표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아이유가 정규 4집에 애정이 크다고 했다.

아이유는 21일 오후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판스퀘어라이브홀에서 정규 4집 '팔레트' 음악감상회를 개최했다. 아이유는 이번 앨범에 대해 "어떤 앨범보다 곡이 좋지 않나 생각한다. 참 마음에 들고 자신도 있고 많이 좋아해주실 거라고 생각한다. 애정이 많이 간다"고 밝혔다.

- 충격에 빠진 주식시장..해결방법은?
- 100만원으로 1억 만들기 프로젝트!


'팔레트'는 그 자체의 사전적 의미를 담아 특정 장르나 스타일에 제한되지 않은 다채로운 색깔의 10개 트랙을 아이유의 감성으로 그려낸 앨범이다. 아이유는 특유의 깊은 서정성과 프로듀서로서 실험적 시도가 녹아든 '팔레트', '이름에게'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다.


아이유는 "여러가지 색깔을 담고 있다는 의미"라며 "어릴 때 미술 시간에 그림보다 팔레트가 더 관심이 가고 예뻤다. 팔레트 자체가 도구지만 도구인 동시에 작품이 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해서 시작한 앨범이다. 오랜만의 앨범인 만큼 저의 팔레트를 공개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아이유는 정규 4집 발표에 앞서 '밤편지'와 '사랑이 잘'을 선공개해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아이유는 이날 오후 6시 '팔레트' 전곡 음원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관련기사

아이유 "'팔레트', 어떤 앨범보다 애정 커"
댓글보기(0)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