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ISA, 불법스팸 방지 및 인식제고 지역 순회 설명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팸 관련 사업자 법규 준수사항·법 위반 사례 공유…6월까지 전국 순회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방송통신위원회, 미래창조과학부 중앙전파관리소와 함께 '불법스팸 방지 및 인식제고 지역 순회 설명회'를 지난 18일 서울 KISA 본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스팸 관련 사업자 법규 준수사항과 법 위반 유형 사례를 공유했다.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사업자와 예비 창업자가 준수해야 할 의무사항 등을 담은 스팸 관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내용을 소개됐으며,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 생성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등 불법스팸 관련 법 위반 유형과 행정처분 사례를 설명했다.

KISA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인천, 대구, 부산, 대전, 전주 등 11개 주요 거점 지역정보보호지원센터, 전파관리소 등에서 순회 설명회를 오는 6월까지 총 15회 개최할 예정이다.

김원 KISA 개인정보보호본부장은 "불법스팸으로 인한 국민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순회 설명회 개최하고 이외에도 사업자 현장점검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불법스팸 감축을 위해 사업자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설명회 관련 일정과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불법스팸 방지 및 인식제고 지역 순회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