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펜타시큐리티, 'AWS 서밋 서울 2017' 참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클라우드 보안 요구사항 해결하는 '펜타 클라우드 시큐리티' 소개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이하 펜타시큐리티)이 19일 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AWS 서밋 서울 2017(AWS Summit Seoul 2017)'에 참가, '펜타 클라우드 시큐리티(Penta Cloud Security)' 솔루션을 전시한다.

펜타시큐리티는 클라우드 웹방화벽, 암호화, 인증 보안을 하나씩 출시해왔으며, 클라우드와 관련된 보안 요구사항을 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펜타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했다.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최근 클라우드 사업부도 신설했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하는 펜타 클라우드 시큐리티는 웹 보안, 암호화, 인증 보안 등 기업 고객으로부터 신뢰 받고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하며 ▲와플 클라우드(WAPPLES Cloud) ▲디아모 클라우드(D'Amo Cloud) ▲아이사인플러스 클라우드(ISign+ Cloud)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와플 클라우드는 국내와 아태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웹애플리케이션방화벽(WAF)인 '와플(WAPPLES)'의 가상 어플라이언스인 '와플 V-시리즈(WAPPLES V-Series)'를 중심으로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IT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이동하거나 이미 클라우드에서 운영 중일 경우 적용할 수 있다. 또 SECaaS(SECurity as a service)로 웹방화벽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자에게도 다양한 형태의 파트너십과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

디아모 클라우드는 데이터 보안을 클라우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암호화 솔루션으로, '디아모 에이전트 for 클라우드(D’Amo Agent for Cloud)'와 암호화 키 관리 가상 어플라이언스인 '디아모 KMS V-시리즈(D’Amo KMS V-Series)'를 다양한 클라우드 시스템환경에 맞게 적용할 수 있다.

아이사인플러스 클라우드는 인증과 권한 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술과 요소를 담은 인증보안플랫폼인 '아이사인플러스(ISign+)'를 동등한 보안 수준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제공한다.

펜타시큐리티는 이번 전시에서 클라우드 보안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환경에 맞는 적용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파트너십을 모색하는 사업자와 다양한 협업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덕수 펜타시큐리티 전무는 "지난 2010년부터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 많은 클라우드 관련 사업자와 협력해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펜타시큐리티는 지난 2014년부터 AWS의 APN(Amazon Partner Network) 기술 파트너 프론티어로서, 와플 V-시리즈와 디아모 KMS를 통해 AWS 환경에 필요한 웹과 데이터 보안을 제공해 왔다. 키 관리 솔루션인 '디아모 KMS'는 AWS 환경에서는 국내 보안 업체로는 최초로 정식 출시된 키 관리 시스템이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펜타시큐리티, 'AWS 서밋 서울 2017'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