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탐앤탐스, 파드 커피 대중화 박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파드 커피 전문매장 '청담 파드 스테이션' 리뉴얼 오픈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지난 14일 청담웨딩홀점을 파드 커피 전문 매장으로 리뉴얼하고 탐앤탐스 '청담 파드 스테이션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파드 커피(POD coffee)는 천연 펄프 소재의 포장재에 한 잔 분량의 원두를 압축한 커피로 국내에선 아직 생소하지만 유럽에서는 이미 대중화된 제품이다. 원두를 분쇄하고 탬핑하는 일련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커피에 대한 전문 지식이나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다. 또 국제 표준 규격인 직경 44mm(하드파드)를 준수해 머신 브랜드와 상관없이 호환 가능하다.

새단장한 청담 파드 스테이션점에서는 파드 커피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파드 커피 체험존'을 마련했다. 국내에 처음 소개하는 이탈리아의 '라피콜라(La Piccola)' 파드 커피 전용 머신을 비롯해 100% 핸드메이드로 생산한 스페인의 아스카소(Ascaso) 파드 커피 머신, 이탈리아 대표 로스팅 회사인 루카페(Lucaffe)의 파드 커피와 원두 등 정통 유럽식 커피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체험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파드 스테이션점의 전문 바리스타가 파드 커피의 머신 사용법을 알려주고 시향과 시음을 제공한다.

파드 스테이션점에서는 매장 특화 메뉴도 선보인다. 먼저 이곳은 에스프레소 전 메뉴에 파드 커피를 도입했다. 기본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외에도 예가체프, 시다모, 케냐AA 등의 싱글 오리진과 루카페의 헤이즐넛, 풀치넬라, 디카페인 등 다양한 풍미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 크림라떼 3종 딸기 요거트 크림라떼, 한라봉 요거트 크림라떼, 모카 크림라떼와 콘라떼, 콘카페라떼는 이곳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한정 메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탐앤탐스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 시장을 개척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청담 파드 스테이션은 그 노력이 응집된 곳으로 이곳이 파드 커피의 대중화에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탐앤탐스, 파드 커피 대중화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