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증권가, 잇단 4차 산업혁명 투자설명회…'투심' 공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차 산업혁명 투자 트렌드 알아보고 수혜주 소개"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4차 산업혁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증권사도 관련 투자설명회를 잇따라 개최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17일 오후 6시30분부터 2시간동안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4차 산업혁명의 이해와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전진혁 미래에셋자산운용 팀장이 '4차산업혁명에 대한 이해와 투자'를 강의하고, 황순용 삼성자산운용 차장이 '4차 산업혁명 관련 펀드 투자방법'을 소개한다.

고강인 키움증권 금융상품영업팀장은 "최근 4차 산업혁명 관련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새로운 산업변화에 대응한 투자 트렌드를 알아보고 4차 산업혁명 관련 투자방법을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는 21일에는 하나금융투자가 오후 3시부터 6시 30분까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4차 산업 1등주, 미래에 투자하라!'를 주제로 투자 설명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핵심 테마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등 미래의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들에 대해 심층 분석할 예정이다.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금융'을 주제로 강연하고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이 '4차 산업혁명, 미래에 투자하라!' 강연을 진행한다. 리서치센터의 황승택 팀장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공지능의 도래'를, 이정기 팀장이 '스몰캡 4차산업'을 안내하며 각 섹터별 애널리스트들이 반도체·자율주행차·5G통신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는 "삶의 방식과 일자리가 송두리째 뒤바뀌는 4차 산업혁명은 이미 눈앞에 다가와 있다"며 "글로벌 퍼스트무버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선점하기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증권가, 잇단 4차 산업혁명 투자설명회…'투심'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