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소형 와인셀러 출시…최대 8병 보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반도체 기술 적용해 제품 크기 축소…39만9천원

[아이뉴스24 강민경기자] LG전자가 와인을 최대 8병까지 보관할 수 있는 'LG 와인셀러 미니'로 와인셀러 대중화에 나섰다.

LG전자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와인셀러 미니' 2종(모델명 W087B, W087R)을 17일 출시했다. 부담없는 제품 크기와 실용적인 용량이 특징이다. 가격은 39만9천원이다.

기존 LG 와인셀러가 제품에 따라 각각 85병, 71병, 43병을 보관했던 것에 비해, 신제품은 최대 8병까지만 보관할 수 있는 대중적인 제품이다.

LG전자는 최적의 와인 보관 환경을 유지하면서도 제품 크기를 대폭 줄이기 위해 신제품에 '반도체 열전소자' 방식을 적용했다.

기존 대용량 와인셀러는 냉매를 순환시켜 내부 온도를 유지해주는 컴프레서 방식으로 작동했다. 그러나 신제품은 컴프레서 대신 반도체로 만든 소형 장치를 이용해 전기가 흐르면 주변의 열을 흡수하는 방식으로 와인셀러 내부 온도를 관리한다.

주로 소형 가전에 적용되는 반도체 열전소자 기술은 작동 과정에서 모터 등 부품의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진동이 발생하지 않아 소음이 최소화되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와인을 산화시키는 원인 가운데 하나인 진동을 없앴다.

신제품은 2중 글라스 도어를 적용해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와인셀러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기기 내부 온도는 8도(℃)부터 16도까지 1도 단위로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다.

이 밖에도 신제품은 와인 수납공간 사이에 와인 오프너는 물론 크래커, 치즈 등 간단한 안주도 함께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내장했다. 주방, 침실 등 집안 어느 곳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가격은 39만9천원이다.

박영일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보다 많은 고객이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소형 와인셀러 출시…최대 8병 보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