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아이유, 미리보는 정규 4집…지드래곤과 특급 콜라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새 앨범 트랙리스트 공개…선우정아-샘김 등 참여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아이유가 이번에는 지드래곤과 특급 콜라보를 예고했다.

페이브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후 아이유 공식 SNS 등을 통해 정규 4집 음반 '팔레트'의 전곡 트랙 리스트를 깜짝 공개했다.

이번 아이유의 음반에는 선공개곡 '밤편지', '사랑이 잘'를 포함한 총 10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2013년 발표한 정규 3집 '모던타임즈' 이후 약 3년 반 만에 선보이는 정규음반이다. 아이유는 이번 음반의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트랙 하나하나에 오랜 시간과 공을 들여왔다.

아이유는 정규 앨범에서 더블 타이틀곡 '팔레트'와 '이름에게'를 선보인다.

첫 번째로 낙점된 타이틀 곡은 음반과 동명의 타이틀곡인 '팔레트(Palette)'로, 아이유가 직접 작사-작곡을 맡은 자작곡이다. 이 곡은 빅뱅의 지드래곤(G-dragon)이 피처링 및 랩 메이킹으로 지원사격, 두 사람의 특급 콜라보를 완성했다.

두 번째 타이틀 곡인 '이름에게'는 아이유의 대표 히트곡들의 작사를 도맡았던 김이나 작사가와 아이유의 첫번째 작사 협업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이 곡은 아이유의 가장 가까운 음악적 파트너로 데뷔곡 '미아'부터 '봄, 사랑, 벚꽃 말고', '레옹', '스물셋' 등을 함께 해온 이종훈 작곡가가 작곡을 맡았다.

이 밖에도 영화음악감독 이병우, 작곡가 손성제, 선우정아, 오혁, 샘김 등 뮤지션들이 총출동 하면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는 오는 21일 오후 6시, 멜론을 비롯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유, 미리보는 정규 4집…지드래곤과 특급 콜라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