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미래에셋대우, KT와 AI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략적 제휴 체결…디지털 신기술 활용해 고객 편의↑"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미래에셋대우는 5일 KT와 포시즌스 호텔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과 임헌문 KT 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KT '기가지니'를 이용한 인공지능과 음성인식 기반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음성인식을 이용한 ▲주가·지수 조회 ▲시황 정보 제공 ▲종목·금융상품 추천 서비스와 비대면 계좌 개설과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고객들의 다양한 자산관리 니즈를 반영한 글로벌 주식·상품 콘텐츠도 미래에셋대우 자체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미래에셋대우는 인공지능과 음성인식 기반의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선보이고 고객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채널들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내 1등 증권사로서 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금융의 디지털혁신을 이뤄나가겠다"고 전했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양 사간 협력을 통해 금융 분야에서도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갈 것"이라며 "KT의 차별화된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와 20년 가까이 쌓아온 인공지능 기술, 빅데이터 역량이 집약된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추진한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부문은 총 3개 본부와 9개 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증권사 최초로 별도의 독립부문으로 만들어졌다. 이 중 신기술 연구 및 도입을 목적으로 하는 이노베이션Lab팀과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담당하는 빅데이터팀이 별도의 조직으로 꾸려진 것도 국내 증권사 중에서는 최초다.

디지털금융부문에서는 디지털을 통한 금융혁신과 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 매체 고도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 ▲초대형 IB(투자은행) 기반의 온라인 특화상품 출시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대우, KT와 AI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