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1인 미디어 '혼방' 전성시대…관련 상품 매출 ↑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마이크, 카메라, 크레이카드 등 장비판매 전년比 최대 4배 증가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아프리카TV, 유튜브, 팟플레이어 등 1인 미디어를 지원하는 플랫폼이 늘면서 최근 먹방, 뷰티, 게임, 일상을 전하는 방송이 크게 관심받고 있다. 업계 역시 1인 미디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송·촬영 장비 등에 주목하며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매출 역시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최근 한달(2/27~3/26)동안 마이크, 카메라 등 관련 상품 판매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로 최대 4배(333%)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위한 마이크는 58% 증가했다. 화상카메라 역시 23%로 오름세를 기록했으며, 소프트박스를 비롯한 조명 장비도 91% 신장했다. 방송 및 영상 촬영 전 적정 노출을 측정해 줄 그레이카드의 경우 4배(333%)이상 급증했다. 최근에는 방송에 필요한 상품들을 한번에 모아 판매하는 스튜디오세트도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콘텐츠 간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실내를 벗어난 야외방송이 증가하면서 액션캠(133%), 미니삼각대(72%) 등도 크게 인기를 끌었다. 특히 보다 간단한 촬영이 가능한 휴대폰 촬영용품이 인기를 끌며, 지난 2월 한달 간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대비 67% 신장했다.

이에 옥션은 지난 1월에는 p셀카그립/짐벌 p휴대폰 삼각대 등 관련 카테고리 4개를 신설, 올 상반기까지 관련 상품수를 20% 가량 늘릴 예정이다. 이와 관련 옥션은 1인 미디어를 위한 '마이 리틀 스마트폰'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해당 프로모션에서는 야외방송 촬영을 위한 스마트폰 짐벌부터 삼각대, 셀카봉, 마이크 등 관련 상품을 최대 61% 할인 판매한다.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인기 먹방BJ 갓형욱&애봉이 함께한 야외 셀프 먹방 촬영기와 옥션 폰PD의 혼자 여행 촬영기도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 검색창에 '마리폰'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옥션 디지털실 최준성 팀장은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1인 미디어가 활성화되며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카테고리 신설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 확보를 통해 고객 수요를 맞춰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끝)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인 미디어 '혼방' 전성시대…관련 상품 매출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