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KT "웹툰으로 기업 PPL 마케팅 지원"2017.03.21 09:35
'케이툰' 인기작가 브랜드 웹튼 등 마케팅 제휴 확대
[아이뉴스24 조석근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웹툰 '케이툰(KTOON)'을 PPL 창구로 활용하거나 특정 브랜드를 위한 웹툰을 제작하는 등 웹툰을 기업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케이툰은 인기 작가 현이씨의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 시즌 3복귀편에서 농심의 신제품 '볶음 너구리' PPL을 진행한다. 또한 3월 28일까지 케이툰 홈페이지에서 웹툰 감상 댓글 남기기 이벤트를 통해 '볶음 너구리'와 케이툰 유료 캐시 '베리'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은 2013년 7월 첫 연재된 이후 누적 조회수 5천만건, SNS의 '좋아요'와 같은 고객 스티커 155만개를 기록한 인기작가 현이씨의 웹툰이다. 농심의 캐릭터 너구리를 작가의 친구로 등장시키고 너구리를 통해 위로받는 장면으로 제품에 대한 특징을 나타냈다.



케이툰은 스쿨푸드와도 웹툰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우선 작가 김원종의 '밥해주는 남자' 시즌 2 번외편에서 스쿨푸드 '배달서비스' 관련 PPL을 진행한 바 있다. 4월에는 스쿨푸드 일부 직영점의 트레이와 배달 전단지 등에도 케이툰을 통해 연재된 웹툰을 노출할 예정이다.

또한 스쿨푸드 웹툰 광고물을 찍어 케이툰 홈페이지에 올리면 스타벅스 기프티쇼와 케이툰 유료 캐쉬인 ‘베리’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학준 KT 플랫폼서비스사업담당은 "웹툰 마케팅은 제품과 서비스의 특징을 웹툰의 스토리에 녹여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도움을 준다"며 "앞으로 케이툰은 웹툰에 기반한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케이툰을 통해 PPL 광고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 웹툰 생산과 연재 지원 등의 제휴 사례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케이툰에서는 평창 올림픽 홍보 웹툰 '평창 동계 올림픽: 하나된 열정'과 선데이토즈 애니팡 캐릭터 웹툰인 ‘우리동네 특공대’ 등을 연재 중이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관련기사

FASHION LOOK

통신 많이 본 뉴스